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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청소년복지론] 청소년의 생활문화(스마트폰, 인터넷 게임, SNS, 학습, 성, 교우관계 등) 중 하나를 선택하고,
집중분석하여 보고서로 작성하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인터넷 게임의 개념정의
2. 청소년들의
인터넷 게임에 몰입하는 이유
3. 청소년의 인터넷 게임 중독의 문제
4. 청소년 인터넷 게임중독의
실태
5. 청소년 인터넷 게임중독의 발생원인
6. 청소년 인터넷 게임중독의 문제점
7. 청소년의 생활문화
중 인터넷 게임중독의 해결방안
Ⅲ. 결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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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
을 진행하는 방식이라고 정의하였다. 또한 이 보고서는 게임을 플랫폼별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컴퓨터 게임과 휴대전화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 콘솔이라고 하는 게임기를 플랫폼으로 한 비디오 게임과 오락실에서 볼 수 있는 아케이드 게임 등으로 분류하고 있다.
인터넷 게임은 이용에 있어 개인이 업체에서 제공하는 진행 방식을 이용하기도 하지만 타인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게임을 이용하기도
한다.
2. 청소년들의 인터넷 게임에 몰입하는 이유 청소년들이 인터넷 게임에 빠져드는 이유를 살펴보면 첫째, 게임의 특성상
난이도가 점점 어려워지기 때문에 게임을 끝까지 정복하고 성취감을 맛보려 하기 때문이다. 둘째, 인터넷 게임은 이용자의 파괴본능을 만족시키며
현실에서는 소유할 수 없는 힘을 가상공간에서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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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
이기봉, 청소년 온라인게임중독 실태와 대응방안,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11 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문화진흥원, 인터넷
중독 실태 조사, 2012 성열준, 청소년문화론, 양서원, 20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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