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포드(guilford)가 정의한 창의성 구성요인에 대해 설명하고 구성요인을 아동미술에 적용한 예를 찾아 제시하고 또 창의성 미술에 대해 본인의
생각은 어떠한지 작성해 보시오.길포드(guilford)가 정의한 창의성 구성요인에 대해 설명하고 구성요인을 아동미술에 적용한 예를 찾아 제시하고 또 창의성 미술에 대해 본인의
생각은 어떠한지 작성해 보시오.길포드(guilford)가 정의한 창의성 구성요인에 대해 설명하고 구성요인을 아동미술에 적용한 예를 찾아 제시하고 또 창의성 미술에 대해 본인의
생각은 어떠한지 작성해 보시오.
|
목차 |
[아동미술] 길포드(guilford)가 정의한 창의성 구성요인에 대해 설명하고 구성요인을 아동미술에 적용한 예를 찾아
제시하고 또 창의성 미술에 대해 본인의 생각은 어떠한지 작성해 보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창의성의
개념
2. 길포드(guilford)가 정의한 창의성 구성요인
3. 길포드(guilford)의 창의성 구성요인을
아동미술에 적용한 사례
4. 창의성 미술에 대해 나의 생각
Ⅲ. 결론 |
|
본문 |
얻게 될 수 있다. 오늘날 교육의 화두는 창의성 계발이다. 이러한 사회에서 살아가고 있는 아이들에게는 무엇보다도
획일화된 방식과 사고에서 벗어나 통합적인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 과거 획일적인 미술로부터 벗어나 다양한 것들을 경험 할 수 있는 미술교육이
필요하며 그중 놀이를 통한 미술교육이 무엇보다도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놀이를 통한 미술교육은 아이들에게 자유로운 표현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어준다는 점에서 참신한 교육방법이며, 창의성 신장과도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Ⅲ. 결론 창의성의 시작은
문제를 어떻게 보느냐의 시각에서부터 시작된다. 창의성은 남들과 생각을 달리하며 그냥 지나지 않고 사물에 대한 관심을 꾸준히 가지는데서 나타난다.
창의적인 교육이야 말로 우리나라 미래사회를 위한 교육이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 중요하다. 유아들에게 미술활동을 통해서 자신의 내재되어 있는
생각과 상상력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많이 만들어 주고, 유아미술교육분야의 좀 더 통합적이고 폭넓은 연구와 프로그램에 대한 계발이
더욱 활성화 되어야 |
|
참고문헌 |
김용권,「유아동미술놀이」,예서원,2009 김정희 외 6인,「미술교육과 문화」,학지사,2003 이윤옥,「창의적인
유아미술교육」,2002 이숙재,「유아를 위한 놀이의 이론과 실제」,창지사, 2007 |
|
|